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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체크/자동차

GR 수프라 레이스차 오마쥬 2개의 한정차 등장

by 햄삐쓰 2023. 5.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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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GR 수프라에 한정 모델이 등장

도요타는 4월 28일, 레이스 전용 차량인 「GR 수프라 GT4」의 누계 생산 대수가 100대에 도달한 것을 기념해, 「GR 수프라」에 특별 사양 차 「플라스마 오렌지 100 에디션」을 설정. 100대 한정으로 추첨 판매한다.
수프라는 1978년 초대 탄생 이후 직렬 6기통 엔진의 FR 모델이라는 특징을 계승하는 스포츠카이다.

5대째가 되는 현행 모델은 2019년에 등장해, 2020년에는 빨리도 GR 수프라 GT4의 판매가 개시. 작년 10월에는 업데이트 사양의 「GR 수프라 GT4 EVO」가 등장해, 2022년 말 시점에서 317 레이스로 연장 625대가 출전, 각국의 GT4 선수권이나 일본의 슈퍼 내구 시리즈 등으로, 79회의 클래스 우승과 20회 종합 우승, 207회 표 참대를 획득했다.

이번 설정되는 특별 사양 차는, 「RZ 그레이드」의 AT 차를 베이스로 해, 솔리드인 질감과 불타는 생생한 보디 컬러 「플라스마 오렌지」를 채용한 것 외, 알칸타라 가죽 시트나 매트 블랙 도장의 단조 알루미늄 휠, 블랙 페인트 브레이크 캘리퍼스, 카본 장식품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플라스마 오렌지 100 에디션」의 가격은 760만 엔으로, 5월 8일부터 6월 4일까지 GR 차고의 매장에서 추첨 신청을 받아, 6월 중순부터 상담을 개시, 올가을 이후의 판매 개시를 예정해 있습니다.

또 이번 도요타에서는, GR 수프라 GT4의 생산 대수 100대 도달을 기념해, 「GR 수프라 GT4 100 에디션」도 3대 한정으로 발매. GR 수프라 GT4 EVO를 베이스로 전용 보디 칼라를 베풀는 것 외에 전용 보닛이나 시리얼 넘버들이 배지를 장비한다.

 

2. GR 수프라 GT4 EVO 발매. 가격은 약 2700만엔, 23년 시즌부터 투입 예정

레이스 전용 차량이 EVO로 업데이트
도요타는 10월 28일 레이스 전용 모델 'GR 수프라 GT4 EVO'를 발매했다. 판매 가격은 18만 6000유로로 일본인으로  2700만 엔(1유로=145엔 환산). 덧붙여 가격에는 세금, 통관 수수료, 물류비는 포함되지 않는다.
'GR 수프라 GT4'는 2020년 이후 11개국과 지역의 GT4 시리즈 전과 국제 레이스에서 승리했으며 올 8월에는 50번째 클래스 우승을 달성했다. 이번 EVO 모델은 Toyota Gazoo Racing의 엔지니어가 전 세계 레이스로 가서 레이싱 팀과 드라이버로부터 피드백을 받으면서 상세한 평가 결과에 따라 개발이 이루어졌다. 구체적으로는, 브레이크 부품의 개량과 ABS 세팅의 변경, KW 사제 업소버와 스태빌라이저 바의 사양・특성 재검토에 의해, 핸들링과 코너링 스피드가 향상되었다. 또한 냉각 효율의 향상 등에 의해, 3.0L 6기통 터보 엔진의 출력의 향상과, 엔진의 회전수에 따른 부드러운 토크 커브를 실현함으로써, 보다 정확하고 리니어인 차량 응답을 실현했다. 도요타에 의하면, GT4 레이스에 참전하는 전 세계의 아마추어 드라이버에게도 운전하기 쉬운 자동차로 완성되고 있다고 한다.

 

3. 기존 사용자는 업데이트 프로그램


또한 GR 수프라 GT4의 오너를 위한 업그레이드 키트의 제공도 예정되어 있으며, 일본·아시아 지역의 판매 및 고객 지원(예비 부품 판매 및 소유자에 대한 기술 지원)은 도요타 커스터마이징 및 개발이 담당한다. . GR 수프라 GT4는, 2023년 1월, 데이토나 24시간 레이스 병 최아 「IMSA 미슐랭 파일럿 챌린지」의 제1전에서 세계 데뷔할 예정. 요전 날 발표된 「Nissan Z GT4」와의 배틀이 전 세계의 서킷에서 볼 수 있는 날도 가깝다.

 

1) 마이첸&50대 한정차도! 수프라에 신개발 6MT 설정

한정된 차 전용의 「매트 애벌 런치 화이트 메탈릭」
도요타는 「수프라」의 마이너 체인지 모델에 50대 한정의 특별 사양 차 「RZ “Matte White Edition(매트 화이트 에디션)”」를 설정, 추첨으로 판매를 실시한다. 추첨 신청은 7월 20일부터 8월 21일까지 Web 한정으로 접수해 9월부터 상담을 개시한다. 그 이외의 표준 모델은 7월 20일부터 상담 접수를 개시해, 발매는 모두 2022년 10월경을 예정하고 있다. RZ "Matte White Edition"은 전용 보디 컬러 "매트 애벌 런치 화이트 메탈릭"에 단색의 인테리어를 결합한 고급스럽고 차분한 분위기의 특별 사양 차량. 변속기는 6단 MT가 된다. 그 외에도 특별 장비로 가죽 시트, "Matte White Edition" 카본 오너먼트 (조수석 앞), 충분 충전 등을 장비한다.

2) 마이첸 최대 주제는 신개발 6MT 설정

가장 큰 주제는 RZ그레이드로 설정되는 신개발 6단 MT이다. 제어에는 「iMT(인텔리전트 매뉴얼 트랜스미션)」를 채용해, 컴퓨터가 드라이버의 클러치, 시프트 조작에 맞추어, 최적의 엔진 회전수가 되도록 제어.특히 시프트 다운시에는 자동 브리핑(엔진 회전을 자동으로 조정 ) 하는 것으로 부드러운 시프트 조작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또, MT 전용의 실내 사운드 튜닝에 의해 가속시의 고조를 연출한다.

또한 전그레이드 공통의 개량점으로서 발바닥 관련에서는 「AVS(어댑티브 배리어블 서스펜션)」의 제어와 쇼크 업소버의 감쇠 특성을 개량해, 롤 밸런스와 승차감을 향상. 또한 섀시 제어계(AVS, EPS, VSC) 등의 재검토에 의해 조타 느낌이다. 한계역에서의 컨트롤성을 높였다. 또한 스태빌라이저 부시의 특성을 변경하여 조타 초기의 응답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3) 「GR 연결」의 새로운 디자인 휠

그 외, RZ 그레이드에는 GR야 리스  GR86과 통일성을 갖게 했다고 하는 신 디자인의 단조 19 인치 알루미늄 휠을 채용. 스포크 형상이나 단면 형상을 재검토해, 1개당 1.2kg의 경량화와 고강성화를 실현했다. 색상은 새로운 색상의 프리미엄 티타늄 다크 실버.
보디 칼라는 전 그레이드 공통으로 「보르 카니 애쉬 그레이 메탈릭」과 「돈 블루 메탈릭」을 신설정. 「RZ」에는 메이커 옵션의 단색 내장을 새롭게 설정한다. 가격은 기존 등급 모두 거치하고 있다. 보기에 「페어 레이디 Z 대항책」이라고 해도, 합리화를 추진하는 거대 자동차 메이커 도요타가 희소한 매뉴얼 트랜스미션을 신개발해 버리는 것에 놀라울 뿐이지만, 「6MT가 선택할 수 있는 수프라」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희소식이라는 것은 틀림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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