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초의 자동차 선택으로 후보가 되는 컴팩트 해치백이란?
처음으로 자동차 선택이 되면, 「우선은 콤팩트 카로부터 검토한다」라고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역사를 되돌아보더라도, 「도요타 스타릿」 「닛산 마치」 「혼다 시티」 「토요타 비츠」등에서
카 라이프를 시작한 드라이버는 적지 않습니다.
현재는 「 도요타야리스」 「닛산 노트」 「혼다 핏」이라고 하는 모델이 컴팩트 카의 대표격 입니다.
노트는 e-POWER(이 파워)라고 명명된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로, 야리스나 피트는 엔진차 외에 1.5 L 하이브리드를 라인업하고 있습니다. 엔트리 모델이라도 전동화 트렌드는 제대로 누르고 있습니다.
어느 하이브리드 시스템도 전동 영역이 넓은 것이 특징. 노트에 이르기까지는 100% 전기 모터 구동이므로, 운전 감각은 거의 EV입니다. 그렇다면 콤팩트 하이브리드의 베스트 바이는 어떤 모델이 될까요?
1) 연비로 타를 압도하는 야리스는 판매 대수도 1위
2022년도의 판매 대수로 가장 팔리고 있던 것은 야리스로, 각각의 신차 판매 대수는 다음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야리스|17만5383대 / 노트|11만3390대 / 피트|6만824대
야리스와 피트는 엔진차와 하이브리드의 합산, 노트는 3 넘버 사양의 오라와의 합계치가 되어 있으므로, 순수하게 콤팩트 하이브리드의 판매 비교라고는 말할 수 없지만, 팔리고 있는 자동차를 타는 것이 안심이라고 하는 마인드라면 야리스를 선택하는 것이 정답이 될 것입니다.
하이브리드에서 중시되는 연비 성능도 야리스 하이브리드는 WLTC 모드에서 36.0km / L로 라이벌을 압도하고 있습니다. 연비 최상의 등급의 숫자를 늘어놓으면, 피트가 30.2km/L, 노트는 28.4km/L로. 경제성 중시라면 야리스 일 택하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프리미엄감이 있어도 베이스 가격이 가장 싼 피트
한편, 구입 코스트나 뒷좌석 등의 사용성도 포함해 생각하는 것은 피트가 우위입니다. 최저가 등급의 가격은, 야리스의 201만 3000엔, 노트의 224만 9500엔에 대해, 피트는 199만 7600엔과 유일한 언더 200만 엔입니다.
야리스에는 7 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가 표준 장비로, 피트가 오디오 리스라는 사양의 차이는 있습니다만, 피트와 야리스에는 모두 고속도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선진 운전 지원 시스템은 표준 장비가 되고 있습니다. 한편, 노트는 닛산의 간판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운전 지원 시스템 「프로 파일럿」이 옵션이 되는 것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핏은 상급 감히 있는 스타일링 덕분에 프리미엄 콤팩트하게 보이기 십상입니다만, 실은 콤팩트 하이브리드 중(안)에서 가장 손이 닿기 쉬운 가격 설정 모델입니다.
3) 코스파나 쓰기도 포함한 추천은 피트
판매에 팔리고 있는 야리스입니다만, 리어 시트가 매우 타이트하고 패밀리 유스에는 엄격한 패키지가 되고 있는 것은, 많은 미디어나 언론인이 지적하고 있습니다. 또, 야리스의 주차 브레이크는 왼손으로 당기는 핸드 타입으로, 라이벌 2차가 오토 홀드 기능 첨부 EPB(전동 주차 브레이크)를 채용하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2022년도의 실적을 보면 콤팩트 하이브리드 중에서는 야리스를 선택하는 것이 다수파이며 안심감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만, 코스트 퍼포먼스로 보면 피트의 엔트리 그레이드를 선택한다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것 같다입니다.
야리스와 같은 공격적인 스타일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마일드한 익스테리어의 피트를 추천하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만, 스타일링에 대한 고집이 없고, 코스파나 사용성 중시로 콤팩트 하이브리드를 찾고 있다면, 맞는 엔트리 등급에 최소한의 액세서리를 추가하는 선택이 좋지 않을까요?
2. 야리스 하이브리드 리뷰
1) 디자인 : 에어로 파트가 이미 붙어있는 프런트 마스크라든지, 뒷부분느낌 없이자연스럽게튀어나온것 같은 펜더라든지, 매우 좋아합니다.모델리 스타의리어 스패츠와 같은 볼륨을 가는 것은 붙여 가고 싶습니다.
내 장면에서는천장을 포함하여검은색이 기조로 되어있는 점과 월드 프리미어의 사진을 보면 옅은 색조의 투톤과 같았기 때문에 어딘가의 타이밍에 바뀐 것인지 생각이 듭니다.
2) 주행성능 : 하이브리드 모터가 좋아지고 있는지, 차체가 가벼워졌기 때문인지, 타고 있던 30계 프리우스와 비교해 가속 시의 에너지가 적어져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둔중이 아니라 경쾌함을 강하게 느끼는 합니다.
또, 표현이 어렵습니다만, 핸들을 끊었을 때의 감소감이 작습니까? 구부릴 때의 에너지 손실이 적어지고 있습니까?
똑바로 달려도 구부러져도 부드럽고 좋습니다.
3) 적재성 : 쇼핑이나 여행에 갈 정도라면 집에서는 충분한 넓이였습니다.
후방 시야를 막을 정도로 올리고 싶은 무언가가 있다면 힘들지도 모릅니다.
조정 가능한 덱 보드는 추천입니다. 항상 올려두고 싶은 소품과 외출할 때의 짐을 이것으로 상하로 나눌 수 있으므로, 러기지 스페이스는 언제나 깨끗하게 해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족하는점)
마음에 드는 외관 디자인에서 차종을 선택한 것 같은 것이므로 언제까지나 바라볼 수 있습니다.
비교적 잡하게 운전해도 늘어나는 연비나 교차로에서 잡미가 없고 부드럽게 구부려 주는 느낌 등, 차의 진화를 느낄 수 있는 한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불만스러운점)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USB 포트의 위치 입니다.
스마트 폰과 연결하려고하면 케이블이 시프트 레버와 간섭하고 아래의 소품 넣어 근처에서 케이블로 엉망입니다. Android auto에는 대응시켰지만 배선은 스스로 잘 생각해, 라는 의욕을 느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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