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드문 국산 왜건이 곧 마이첸
현재는 드물게 된 국산 스테이션왜건입니다만, 그중에서도 스바루「렌보그」는 안정된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스바루의 스테이션왜건이라고 하면, 「레거시 투어링 왜건」이 잘 알려져 있었습니다. 다만, 레거시 투어링 왜건은, 베이스가 되는 「레거시」가 북미 시장을 의식하게 되었다는 것으로, 모델 체인지마다 보디 사이즈가 커져, 일본의 유저로부터는 취급하기 쉬운 사이지 감의 스테이션왜건의 등장이 원했습니다.이러한 배경에서 2014년에 등장한 네 보그는 스바루 독자적인 수평 대향 엔진을 살린 스포티한 달리기와 높은 적재성을 겸비한 모델로서 발매 당초부터 안정된 판매 대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최초의 풀 모델 체인지가 행해져, 현행 모델이 되는 2대째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2대째에서는 신 디자인 콘셉트의 「BOLDER」에 근거하는 입체적인 익스테리어 디자인이나 신개발의 1.8 L 직분 터보 엔진 등이 채용된 것 외에, 2022년의 일부 개량에서는 보다 스포티한 2.4 L 직분사 터보 엔진 또한 추가되었습니다.
1) 바이첸 내용은 소규모로?
한편, 등장으로부터 약 3년이 경과하고 있는 네 보그는, 곧 마이너 체인지가 베풀어질 전망입니다. 관계자로부터의 정보를 정리하면, 「D형」이라고 불리는 마이너 체인지 모델은 2023년 후반에도 발매될 전망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르면 8월에도 선행 예약이 개시될 것으로 보이며, 그 타이밍에 주문한 경우에는 연내에 납치될 가능성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D형이 되는 렌보그에서는, 내외장의 리파인에 가세해, 「크로스 트랙」등으로부터 채용된 신세대의 「아이사이트」도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신세대 '아이사이트'에서는 기존의 스테레오 카메라 외에도 광각 단안 카메라를 추가하여 지금까지보다 더 넓은 범위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교차로 내에서 보행자나 자전거와의 충돌 회피 및 충돌했을 경우의 피해 경감을 실현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현재는 50km/h까지 제한되어 있는 핸즈 오프 기능에 대해서도 전속도 역 대응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단, 어디까지나 전방 주시가 필요한 점은 변경이 없는 전망입니다. 그 외, 그레이드 구성이나 보디 칼라의 재검토가 행해지는 모양입니다만, 새로운 파워 트레인의 추가라고 하는 대폭적인 변경이 베풀릴 가능성은 얇은 것 같습니다. 여기서 신경이 쓰이는 것은, 현행 네 보그(C형)를 검토하고 있는 유저는 D형을 기다려야 할지 어떨지라는 점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지금 자동차가 필요하다고 하는 사정이 없는 한은 「기다리면 기다린다」라고 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바루에 의하면, 2023년 4월 현재의 C형의 납기는 2~3개월 정도가 되고 있습니다. 즉, 지금 주문하면 7월경에는 납치 됩니다. 반대로, 더 자세한 D형의 정보가 밝혀지고 나서 주문했다고 해도, D 형보다 빠른 타이밍에 납치되는 것은 거의 확실합니다. 다만, D형이 정식 발표된 후에는 C형의 수주가 제한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너무 기다리면 오히려 선택사항을 좁혀 버릴 수 있습니다. 현시점에서는 C형의 수주 정지등은 행해지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만, 선택사항을 좁히지 않기 위해서도, 판매점과 밀접하게 커뮤니케이션을 취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2. SUV 파생 모델 추가의 소문도
스바루의 다른 모델의 예를 보면, 마이너 체인지에서도 그렇게 큰 변경이 행해지지 않을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한편, 렌보그의 마이너 체인지와는 별도로, 레보 그를 베이스로 한 새로운 SUV가 추가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스바루에는, 「인플레사」의 SUV 판이라고도 할 수 있는 크로스 트랙이나, 레거시의 SUV 판인 「레거시 아웃백」이 라인업 되고 있어, 렌보그에도 SUV 파생 모델이 등장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이야기입니다. 렌보그의 SUV 파생 모델은 2023년 내에도 발표된다는 정보도 있어, 렌보그의 D형 등장 시의 「빅 서프라이즈」가 될지도 모릅니다. 이를 통해 렌보그 구매를 고려하는 사용자는 추가 정보를 기다릴 수 있습니다.
3. 레보그의 소유자가 되어 느낀 의문
아시다시피, '2020-2021 일본 카 오브 더 이어'는 스바루 ' 렌보그 '가 수상했다. 일본 카 오브 더 이어의 의의나 가치에 대한 생각은 사람 각각이겠지만, 뭐 무엇이든 신형 렌보그가 "2020년의 국산차를 대표하는 일대가 되었다"라고 표현할 수 있다. 그래서 말해 보면 작년도의 「일본 대표」인 신형 네 보그는 해외의 강호와 비교해, 특히, 자동차 만들기에 있어서는 일본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유럽의 강호들」과 비교해 어떨까? 신경이 쓰이는 곳이다. 일부 저널리스트는 신형 렌보그에 대해 "확실히 유럽차 수준에 가까워졌다"는 것을 말하지만, "가까워졌다"는 것은 "상대를 위로 본다"는 것도 있다.정말, 아직 유럽차 쪽이 국산차보다 「상」일까?
벌써 일부의 국산차는, 유사 클래스의 유럽차의 완성을 가볍게 웃돌고 있다라고 하는 것은 없는 것인가?
이 문제에 대해 운운이라고 계속 생각한 필자이지만, 책상에서 생각하고 있어도 의미가 없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이 이번에 구입한 신형 네 보그와 미묘하게 다르지만 뭐 비슷한 클래스라고는 할 수 있는 유럽의 초 강호와 '비교'를 하기로 했다.
이쪽은, 지금 말했듯이 자전의 신형 렌보그. 그레이드는 STI 스포츠 EX다.
상대방은, D 세그먼트· 스테이션왜건에 있어서는 「세계 최강 군단의 일각」이라고 평가해 틀림없는 BMW 「3 시리즈 투어링」. 학년은 318i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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